요즘 팰월드(Palworld) 라는 게임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너무 재미있다고 난리라서 유튜브를 찾아봤는데 너무 재밌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설 연휴동안 했더니 제 연휴가 사라졌습니다?
원래 게임을 잘 안하는데도 포켓몬 세대라 그런지 너무 재밌게 했습니다. 생각해 보니 그럴 만도 하더라고요. 팰월드(Palworld) 시작할 때 제가 궁금했던 가격, 기본정보, 사양, 재밌는 점 등등 적어보겠습니다.
적기 전에 2.5일 동안 플레이 시간 30시간 인증...... 정말 학창 시절 이후 오랜만에 불태웠네요.
■ 팰월드 기본정보, 가격
팰월드(Palworld) 는 현재 PC 스팀 및 XBOX에서만 가능한 게임으로 1월 19일에 출시가 되었습니다.(플스에는 아직 없더라구요) 그런데 동시접속자가 지금 100만 명이 넘습니다.(24.2.12 스팀기준)
포켓몬스터 처럼 팰(Pal)이라는 동물들이 사는 곳에서 팰(Pal)을 길들여서 함께 지내고 생활하고 싸우고 기지를 건설하는 자유도가 높은 게임입니다. 그와 동시에 거대한 맵과 다양한 탐험요소,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게임입니다. 하늘을 나는 팰(Pal)을 타고 하늘 높이 올라가서 내려다본 그 광경은 아직도 생생하네요. 이게 게임이라니 싶었습니다.
스팀에서 평가 21만개 중에 94%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인기 태그는 멀티, 오픈 월드, 생명체수집, 생존 등입니다.
하나같이 맞는 말들이네요. 멀티도 되지만 솔플로도 충분히 재밌는 게임입니다.
팰월드(Palworld)의 가격입니다.
가격은 얼마전에는 4천 원가량 할인을 해서 28,000원에 판매했다고 하던데 아쉽지만 지금은 할인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가격은 32,000원입니다. 사운드 트랙이 별도로 구매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저는 굳이 필요해 보이지 않아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구매하지 않아도 게임 이용에 무리는 없습니다.
■ 팰월드 요구 사양, 용량
집에 있는 유일한 컴퓨터인 노트북에 구매한 지 6년이 넘어서 게임이 가동이 안되면 어떻게 하나 싶었는데 그래픽 사양을 조금만 낮추면 매우 잘 돌아갔습니다. 우선 스팀 페이지에서 말하고 있는 팰월드 최소사양과 팰월드 권장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팰월드 최소사양
운영체제는 윈도우 10 / CPU는 I5-3570K 3.4 GHz 4 Core / 메모리는 16 GB / 그래픽카드는 GeForce GTX 1050 / 저장공간은 40GB 이상입니다.
게임 다운로드 용량은 16GB였는데 추가 다운로드가 있거나 여유공간이 필요한 모양입니다.
팰월드 권장사양
운영체제는 윈도우 10 / CPU는 i9-9900K 3.6GHz 8Core / 메모리는 32 GB / 그래픽카드는 GeForce RTX 2070 / 저장공간은 40GB 이상입니다.
평상시 게임을 거의 안해서 다른 게임 대비 필요 사양이 높은 편인지는 모르겠지만 저희 집 노트북에서 게임이 가능했던 걸 보면 고사양은 아닌 것 같기도 합니다.
다음은 제가 돌렸던 노트북 사양입니다. 참고로 저사양 및 솔플로 게임을 돌렸습니다.
운영체제 윈도우 10(64비트) / CPU i7-7700HQ 2.8GHz / 메모리 16GB / 그래픽카드는 GeForce GTX 1050입니다. 공교롭게도 포스팅하려고 찾아보니 최소사양에 거의 근접하네요. CPU만 살짝 모자란 것 같은데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 팰월드 난이도 및 재밌는 이유
게임을 잘 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팰월드 게임을 재밌게 할 수 있었던 이유를 생각해 봤습니다. 요약하면 아래와 같은데요.
세세한 난이도 조절기능!(치트에 가까운 수준)
거대한 맵과 자연경관
여기저기 숨겨진 알과 보상들
거점 꾸미기 및 확장하기
우선 난이도 조절이 매우 세세하게 가능(초보도 즐길 수 있다!)합니다. 캐릭터가 받는 피해 주는 피해의 배율 조절부터 팰이 많도록 적도록, 기지 침공 이벤트가 있도록 없도록 등등 매우 세세하게 조절이 됩니다.
게다가 솔플로 하면 매번 난이도 설정 변경 접속이 됩니다!
심지어는 채집아이템 드랍율과 양, 팰 포획하는 확률, 죽었을 때 페널티 여부까지요!
전투가 싫은 사람은 전투는 최소한만 하고 주로 거점만 지으면서 지내도 되고 탐험만 하면서 지내도 즐길 콘텐츠가 많습니다.(필요한 재료들도 저렙존에서 조달이 가능해요!) 저 같은 경우도 저렙 일 때 고렙 존을 탐험을 하면서 시간을 많이 보냈는데요.
레벨에 따른 지역이 분명히 존재하지만 들어가는데 제한은 없습니다. 그래서 레벨 10일 때 30레벨 지역에서 숨어서 탐험하면서 알을 주워서 몰래 부화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탐험하다가 야생 팰들에게 걸리면 죽지 않기 위해 도망쳐야 합니다. 특히 고렙지역에서는 환경에 따른 페널티가 있습니다.
화산지역에는 화상, 빙산 지역에는 냉기 피해 등인데요. 이걸 피하기 위한 아이템도 만들어서 입고 가야 합니다. 그 긴장감과 빼어난 경치, 그리고 랜덤 아이템과 알이 주는 즐거움이 정말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주는 재밌는 탐험이었습니다.
알에서는 종류별로 랜덤하게 팰들이 부화하는데요. 평범한 알, 대형 알, 거대한 알이 종류 별로 있습니다. 정말 10시간은 탐험하면서 알만 깠던 것 같습니다.
아주 드물게 용의 알도 맵에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전 10시간 동안 한 개 밖에 못 먹었네요. 혹시나 보신다면 운이 좋으신 분!
그런데 알들이 놓여있는 위치를 보고 있자면 정말 감탄이 납니다. 기가막힌 곳에 숨어 있거나 경치가 기가 막힌 고지대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지대에도 숨겨져 있습니다.)
제가 즐겼던 비행몬스터(제일 처음 접하는 비행 몬스터! 나이트윙) 탑승이나 알 부화, 등의 컨텐츠는 10 레벨만 되어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초반 콘텐츠입니다. 성장하지 않아도 할 수 있어서 그래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많고 함께 게임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커플 게임으로도 추천드립니다. 팰들이나 게임이 귀엽게 생겨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실제로 제 주변에서는 커플이 이미 많이 하고 있더라고요.
나머지 설명은 스크린 샷으로 대체하겠습니다. 돈이 아깝지 않은 즐거운 힐링게임이었습니다. 당분간은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돈내산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돈내산 - 무좀약보다 좋았던 발샴푸 강추, 서서 발씻기 한달후기(사진첨부) (0) | 2024.02.21 |
---|---|
예산시장 카스테라 평일 웨이팅 1인 2개 사는법 예산시장 주차장 (2) | 2024.01.18 |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도전기(#에어프라이어 온도 시간 #결과 첨부) (0) | 2020.10.17 |
부산 중구 카페 맛집 카페먀 (0) | 2020.09.19 |
부산 맛집 - 닭발 조개탕 해물탕 파는 닭발천국(구 옛날장터) (0) | 2020.06.19 |